자료출처 :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 https://www.microsoft.com/ko-kr
윈도우 업데이트 오류해결
업데이트 받은 파일에 오류가 있거나 시스템 파일의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.
작업 방법 1. 시스템 파일 및 Dism 검사
윈도우즈 7, 8, 10 DISM 또는 SFC 명령을 이용한 시스템 파일 복구
http://answers.microsoft.com/ko-kr/windows/forum/windows8_1-performance/%EC%9C%88%EB%8F%84%EC%9A%B0%EC%A6%88-7-8-10-dism/96466789-3744-4e86-ab54-dea69c5dfd65
작업 방법 2. 업데이트 임시 저장소 제거(초기화)
- Windows 로고 키 + x 키 를 누른 후 명령 프롬프트(관리자)을 선택합니다.
- 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의 명령을 입력 후 enter 키를 누룹니다.(입력이 어려울 경우 복사 후 명령 프롬프트에서 마우스 우측 키를 누르고 붙여넣기 합니다.)
- net user administrator /active:yes
- Windows 로고 키 + x 누른 후 종료 또는 로그 아웃에서 로그 아웃을 선택합니다.
- administrator 계정이 생성된 것이 보입니다. administrator 계정을 선택 후 로그인 합니다.
- Windows 로고 키 + R 키 를 누른 후 실행창이 열리면 services.msc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.
- 서비스 창에서 아래의 서비스 항목들을 각각 더블 클릭하여 중지 버튼을 눌러 서비스 상태를 중지 하고,적용 및 확인을 누릅니다 .
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
Cryptographic Services
Windows Updates - Windows 로고 키 + x 키를 누르고 파일 탐색기를 선택합니다.
- C:\Windows로 이동하여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삭제합니다.
- C:\Windows\System32로 이동하여 Catroot2 폴더를 삭제합니다.
- 서비스 창에서 중지한 서비스 세 가지를 더블 클릭 후, 각각 시작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시작 합니다.
- administrator 계정에서 로그 아웃합니다.
- 처음 표준 계정을 선택 후 로그인합니다.
- Windows 로고 키 + x 키 를 누른 후 명령 프롬프트(관리자)을 선택합니다.
- 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의 명령을 입력 후 enter 키를 누룹니다.(입력이 어려울 경우 복사 후 명령 프롬프트에서 마우스 우측 키를 누르고 붙여넣기 합니다.)
- net user administrator /active:no
- administrator 계정이 해제됩니다.
- 아래의 주소를 클릭 해 Windows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다운로드 받아 시작합니다.
- http://go.microsoft.com/?linkid=9830262
- Windows 로고 키 + x 키를 누르고 제어판을 선택합니다. 제어판에서 Windows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. 업데이트 확인을 선택후 업데이트를 받습니다. 문제점을 확인합니다.
주의: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하시면 보안에 취약해 지므로 반드시 해제 후 로컬 계정이나 MS 계정을 사용해 주세요.